서평이란 책을 평가하는 글이다.
그러므로 평가를 위한 분석과 판단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
Before reading <책 읽고 글쓰기>
북마이유니버스는 2021 엄마가 된 이후의 나의 서재에 관한 컨텐츠를 싣는 블로그로 시작되었다.
항상 비즈니스 관련 책을 읽다가 임신을 하면서 부모교육, 태교, 육아 책을 시작으로 엄마표영어, 그림책육아, 등의 책을 보기 시작했다. 그러다 엄마의 넓은 시야가 중요한 것을 깨닫게 되어 그동안 관심이 없었던 철학,과학 분야로의 책읽기로 확장하는 중이다.
2022 새해부터는 나의 서재에서 아이들에게 발견되었으면 하는 책을 읽는 중이다.
책을 읽으면서 생각하고 배우고 싶은 것을 기록 하다 보니 글쓰기의 가이드가 있었으면 했다.
“글쓰기” 라는 키워드를 온라인 서점에서 검색해 보니 다양한 작가들의 시선이 담긴 책들이 많았고 블로그의 방향성과 딱 맞는 제목의 책을 찾았다.
Book Review <책 읽고 글쓰기>
키워드
#서평#책리뷰#책읽기#글쓰기#블로그 글쓰기
책 속의 글
“ ‘쓰기’란 삼형제 중의 막내와 같다. 쓰기는 결코 ‘혼자’서, 혹은 ‘먼저’ 태어나지 않는다.
모든 쓰기는 콘텐츠라는 이름의 큰형, 콘텐트 이해라는 둘째 형 다음에 태어난다. 그러므로 쓰기를 위해서는 읽고, 이해하기를 동반해야 한다. 이 삼형제를 한꺼번에 다루기 가장 좋은 영역이 바로 ‘서평’이다. ‘읽고 이해하고 쓴다’는 3단계란, 고대로부터 내려오는 쓰기의 절대룰 이라고 말할 수 있다.서평은 공부와 글쓰기의 접점이다. “
나의 글
책을 읽으면 글이 쓰고 싶어졌다. 저자의 생각을 정리하고 나를 반영하여 글로 표현하고 싶은 마음이 생겨
키보드를 두드리다 보니 책리뷰 블로그 북마이유니버스 Book Review Blog BookMyUniverse 가 만들어졌다.
공부하고 싶었는데 서평은 공부와 글쓰기의 접점이라는 책속의 글이 “북마이유니버 응원합니다”로 들렸다.
After reading <책 읽고 글쓰기>
이 책에 ” 내 이름 붙여준다” 라는 교수님의 추천으로 <책읽고 글쓰기>는 책리뷰 블로그 글쓰기 최고의 가이드 책이며
책리뷰 블로그 북마이유니버스에게 블로그 글쓰기 선생님 같은 책이다.
서울대학교 기초교양 나민애 교수의 ‘서평 특강’을 책으로 만나는 동안 오래전 대학생의 기분을 느끼게 해준 시간이었다.
책추천 Book recommendation
책읽기만 하시는 분에게 추천,#책스타그램#북스타그램#Bookstagram 추천
진정성있는 블로그 글쓰기 고민하시는 분에게 추천
책 읽고 글쓰기 – 서울대 나민애 교수의 몹시 친절한 서평 가이드
나민애 (지은이),서울문화사,2020-03-30
You Might Also Like
그림책 추천,씨앗은 어디로갔을까,독서활동지
씨앗은어디로갔을까 그림 루스브라운 주니어rhk 루스 브라운 (지은이),이상희 (옮긴이)주니어RHK(주니어랜덤) 2023-01-05원제 : Ten Seeds (2001년)씨앗 열개 의 여정이 수채화같아요.아이의 호기심을 따라 한...
시원한 여름을 만나는 그림책,이수지 작가
#여름이 온다#이수지 그림책#비발디 여름 여름이 시작될 때 아이들과 펼쳐본 그림책 “여름이 온다” 그림으로만 흥미진진하게 스토리가 읽혀지는 그림책이에요. 한장씩 넘기며 아이들과...